•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회 대한민국 최고아파트 대상 수상

2005-11-07 | 7629

당사는 건설교통부와 한국주택협회 및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후원하고 건교신문에서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최고아파트 대상 - 주거문화부문 대상 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최고아파트 대상은 아파트 브랜드별로 조사한 소비자 선호도를 바탕으로 각 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의 심의를 거쳐 주거문화부문, 첨단환경부문, 브랜드부문 그리고 특별상부문의 최종수상자를 선정하여 당사를 포함하여 총 12개 업체가 수상하였다.

신성건설은 지난 2002년 ‘ㅇㅇ빌’ 등의 외래어 브랜드가 난립하던 순 우리말로 만들어진 브랜드를 출시하여 이후 아파트의 우리말 브랜드 시대를 여는 효시가 되었다.

미소지움은 ‘미소(MISO)’의 이니셜인 생활동선(Moving), 첨단(Intelligence), 안전(Safe), 개방(Opening)형 설계라는 4가지 설계 테마를 적용하여 최적의 주거환경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특히 국내 최초로 도입한 ‘미소지움 전자책 도서관’은 국내외 유명도서는 물론 각 종 수험서와 전문서적을 비롯하여 연령별로 구성된 어린이 멀티 동화관을 별도로 구축하는 등, 약 10만여권의 전자책(e-Book)을 입주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하여, 아파트를 단순한 주거의 개념에서 e-Learning을 통한 복합 공간으로 바꾸었을 뿐 아니라, 유지관리와 도서의 추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법정 하자 담보책임기간이 완료된 이후에도 평생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서 사후관리의 개념을 새롭게 하였다.

그리고 신성 미소지움의 첨단 기술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까지 세심한 배려를 하여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는 첨단 보안  시스템을 설치하여 입주자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웜,바이러스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신성건설은 환경분야에서도 ‘인간을 소중히, 환경을 소중히~’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맑은 숲처럼 쾌적한 ‘자연이 허락한 아파트’ 설계에 투자를 아끼지 않아, 실내 공기질 개선과 층간 소음 방지에 대한 연구 개발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아파트 단지에 구성된 테마공원에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하는 등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컨버전스 아파트 라는 신개념을 도입하여 최근 주택시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새로운 블루오션(Blue Ocean)을 창조해 나아가고 있다.


- 건교신문 [2005.11.07]

목록